메타버스 소개팅 플랫폼 통해 '가상 결혼에서 육아까지' < 라이프 < 기사본문


그 와중에 시장 규모부터 참여 인원, 데이팅 앱에 대한 인식 등 많은 것이 바뀌었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데이팅 앱 다운로드 수는 5억6000만회를 기록했다. 세계 소비자들이 데이팅 앱을 통해 쓴 비용은 무려 30억달러(약 3조3000억원). 코로나19가 ‘랜선 연애’라는 새로운 사랑 방식을 가져온 셈이다. 소통은 직원들뿐만 아니라 회사와 고객 간에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김 씨는 "답변이 좀 늦었다고 매칭한 남자분이 대뜸 금전적인 보상을 요구해왔다"면서 "나중에는 부모님에 대한 욕설과 성적인 수치심까지 유발해 현재 정보통신법 위반으로 경찰에 신고까지 했다"고 밝혔다. 신분증 촬영, 얼굴사진 촬영 인증을 거치면 자신의 프로필에 v표시가 뜬다. 그리고 일정나이 이상이 되면 연애에대해 재미보다는 진지한 연애를 바란다. 그렇기에 매체가 진지함보다는 새로운 이성에대한 호기심 재미가 가미된 소개팅 시스템에서는 싱글직장인들에게 조금 거부감이 있다.


먼저, 소개팅 앱 이용자는 성매매 등의 성범죄에 무방비로 노출돼 있다. 실제로 소개팅 앱 이용자의 대부분은 종종 조건만남 등 성매매를 권유하는 ‘19금’ 연락을 받는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개팅 앱 이용자 500명 중 119명(23.8%)이 ‘음란한 대화 또는 성적 접촉 유도’를 경험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실제로 기자가 사용한 소개팅 앱 상위 4개 중 3개에서 조건만남 등 성매매 권유 쪽지를 받거나 관련 메시지를 발견할 수 있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소개팅 앱 내에 이를 차단할 마땅한 수단이 없는 상태이다. 소개팅 앱의 시작화면에 뜨는 성매매 관련 주의 공지가 예방의 전부이다.


따라서, 서로의 얼굴과 간단한 프로필만 보고 소개팅하는 기존 서비스와는 달리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기 위해서는 남성과 여성 모두 능동적으로 게임에 참가해야 한다. 젊은 층의 소개팅 욕구를 쉽게 해소할 수 있으면서 믿을 수 있는 소셜 데이팅 서비스가 인기다. 국내 1위 소셜데이팅 이음(i-um.net)은 매일 낮 12시 30분 `이음신`에게 하루 한명씩의 이성을 소개받을 수 있는 신개념의 소개팅 서비스다. 저렴한 비용과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편리함 때문에 온라인으로 이성을 연결해 주는 ‘소셜데이팅 서비스(아래 소개팅 앱)’ 이용이 늘고 있다. 하지만 소개팅 앱은 ▲조건만남 등의 성범죄에 무방비로 노출된 환경 ▲이용자의 개인정보 도용 발생 등에 대한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다.


비긴메이트는 통신판매중개자로, 행사에 대한 당사자 및 주최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비긴메이트는 주최자가 등록한 행사와 내용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KUNG 커뮤니티는 학교법인 또는 학생회비의 지원없이 운영되는 비영리단체로서 광고판매 수익금은 모두 서버 유지관리 및 사이트 운영비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여성 응답자는 26.2%가 ‘거침없이 작업 메시지를 날리는 상대’를 최악으로 꼽았다. 이어 ‘텅텅 빈 유령 프로필의 상대’(17.4%)와 ‘근거없는 자신감으로 잘난 척하는 상대’(16.2%)를 기피 대상에 올렸다.


매칭완료가 되신 분은 해당 매칭시간 10분 전까지 시간엄수하여 부스 앞으로 와주시기 바랍니다. 교내 학생자치기구(총학생회, 학생복지위원회, 졸업준비위원회 등)에서 학우들에게 공지사항을 전달하기 위한 게시판입니다. 업무와 연관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내는 연결의 힘을 발견해보세요.


어플도 좋고 사이트도 좋고, 무료로 할 수 있는건 다해보세요. 소개 받기를 원하는 이성의 나이를 설정할 수 있지만 무조건 그 나이의 이성이 소개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 하루에 3명씩 매일 소개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자신의 짝을 빨리 찾을 수 있다. 특히 마음에 들지 않는 조건의 이성은 배제하고, 적은 비용으로 마음이 드는 이성에게만 OK와 쪽지발송을 통해 직접 소개팅을 진행할 수 있다.


큐라티스, 몽골 보건부 방문단 및 국가감염병관리센터 초청 연수 서울-큐라티스는 5월 10일 결핵 고부담 국가인 몽골의 보건의료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국내 초청 연수과정... 작곡가 이상준, 동양인 최초 ‘제7회 크시슈토프 펜데레츠키 작곡 콩쿠르’ 1위 없는 2위 수상 서울-폴란드의 음악 대통령으로 불리는 작곡가 크시슈토프 펜데레츠키를 기념하는 ‘제7... HD현대중공업,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에 기여 서울-HD현대중공업이 한국형발사체 누리호(KSLV-II)의 3차 발사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HD현대중공업은 25일(... 이렇듯 위드 코로나 시대에는 인연을 찾는 일도 온라인화가 뉴노멀로 자리잡고 있다. 이전에도 젊은 세대 간에는 비대면 소통이 늘어났지만 코로나19 인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지난달에는 그 가능성을 인정받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20억 원 상당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기도 했다. 소셜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도 박 대표의 도전이 그 가능성을 인정받은 셈이다. 박 대표는 미국뿐 아니라 가까이 있는 중국과 일본부터 이음을 소개할 방안을 찾고 있다. 하루 한 명씩 소개받은 운명의 상대를 보고 온라인 대신 앱을 이용해 확인한 뒤 ‘OK’ 또는 ‘PASS’ 하는 식이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지난해 출시된 한 앱은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이 앱은 나만의 아바타를 생성해 원하는 상대와 실시간 음성 채팅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취재진이 이 앱에 들어가 보니 이용자들은 실제 자신의 노래 취향부터 아르바이트 경험담까지 여러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오피 오피타임 서울오피 서울오피 강남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